기타 연예인

‘원더걸스가 대상?’…아이돌 그룹 팬들 ‘시끌' -생략

윤탱여팬 2009. 2. 15. 10:17

‘원더걸스가 대상?’…아이돌 그룹 팬들 ‘시끌'

 


그룹 원더걸스가 제18회 서울가요대상 대상을 수상한 것을 두고 일부 아이돌 그룹 팬들 간의 잡음이 무성하다.

서울가요대상이 끝나자마자, 포털사이트 다음 아고라엔 ‘서울가요대상 폐지하라’는 이슈 청원이 올라왔다. 서명 진행을 발의한 한 네티즌은 “팬들을 우롱하는 불공정 시상식 서울가요대상의 폐지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 네티즌은 “2008년도 음반 판매량은 동방신기가 50만장을 넘겼고, 빅뱅도 40만장을 돌파했다”며 “하지만 이번 대상 수상자 원더걸스는 20만장도 채 넘기지 못하는 부진을 보였다”고 주장했다.

또한, “원더걸스가 아무리 음원에서 우세를 보였다고 하되, 음반 판매량이 몇 배나 더 많은 동방신기나 빅뱅을 제치고 대상을 받았다는 것은 인정할 수 없다”며 “어떤 부분에서 원더걸스가 대상을 받아야 하는 것인지 서울가요대상 측의 공정한 입장 해명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 마디로 원더걸스의 대상 수상에 대해 문제제기를 한 셈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원더걸스 음반 판매량이 많이 밀리지 않았나’, ‘조금 이해가 안 가긴 한다’는 반응과 ‘원더걸스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당연하다’, ‘싱글로 독보적인 인기를 누렸다’는 의견이 뒤섞이고 있다.

14일 오후 현재 이 청원은 4000여 명이 넘는 네티즌이 서명한 상태다. 12일 끝난 서울가요대상에선 원더걸스가 여성 그룹 최초로 단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원더걸스가 어때서.. 물론 음반 팬매량에서는 적은 수치를 나타냈지만 기준이 음반 팬매만 있는건 아니잖아요..

음원도 있을꺼고.. 왜 여자그룹은 안되는거죠? 꼭 남자그룹만 되라는 법 있나요? 글구 만약에 동방신기나 빅뱅이 됐으면 이렇게 됐을까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