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

[스크랩] [각자 성격이 좀 드러나보이는] 조선조 왕들의 어필 (왕이 직접 쓴 글씨) + 정조 초딩 때 쓴 글씨 ㅋㅋㅋㅋㅋㅋㅋ

윤탱여팬 2012. 12. 27. 14:29

한류열풍사랑 한민족 9000년 역사 게시판 3538번 의천도령기님 글에서 사진들만 복사해 왔어요. 한자가 너무 많아서...

 

 

 

 

 

 

 

 

 

 

 

 

 

 

 

숙종

 

 

 

 

 

 

 

 

 

 

 

 

 

 

 

 

 

인조

 

 

 

 

 

 

 

 

 

 

 

 

 

 

 

 

 

영조

 

 

 

 

 

 

 

 

 

 

 

 

 

 

 

 

 

 

효명세자(익종)

 

 

 

 

 

 

 

 

 

 

 

 

 

 

 

 

 

정조

 

 

 

  

 

 

 

 

 

 

 

 

 

 

 

 

 

 

 

 

현종

 

 

 

 

 

 

 

 

 

 

 

 

 

 

 

 

 

 

 

 

효종

 

 

 

 

 

 

 

 

 

 

 

 

 

 

 

 

 

경종

 

 

 

 

 

 

 

 

 

 

 

 

 

 

 

 

 

 

문종

 

 

 

 

 

 

 

 

 

 

 

 

 

 

 

 

 

선조

 

 

 

 

 

 

 

 

 

 

 

 

 

 

 

 

 

 

성종

 

 

 

 

 

 

 

 

 

 

 

 

 

 

 

 

 

 

세조

 

 

 

 

 

 

 

 

 

 

 

 

다들 명필이었네요.

영조나 정조 같은 경우엔 글씨에서 성격이 좀 보이는 것 같다긔 ㅋㅋㅋㅋ 딱 저렇게 쓸 것 같았긔 ㅋㅋㅋ

인조는 너무 찌질한 이미지인데 글씨를 의외로 잘 써서 놀랐긩 ㅋㅋㅋ

선조는 유려한 글씨체인데 멋을 많이 부렸고

숙종은 잘 쓰는데 은근 무심한 듯(?) 쓴 게 왠지 샤프한 엄친아 스타일 (근데 지도 지 잘난 걸 아는 그런 st) ㅋㅋㅋ일 것 같긩ㅋ

성종 이 분은 예술을 하셔야 할 듯 ㅋㅋㅋㅋ 글씨를 쓰랬는데 추상화를 그리셨네 ㅋㅋㅋ 좀 멋을 아시는 듯 ㅋㅋㅋ

효종도 꼼꼼한 성격이었을 것 같고

경종은 딱히 역사에서 두드러지는 인물은 아닌데 이 분도 글씨가 우왕 ㄷㄷㄷ

 

 

그나저나 마지막 세조 ㅎㄷㄷㄷㄷㄷ

이 분은 키보드로 치시고 활자로 찍으신 것 같은데...ㄷㄷㄷㄷㄷㄷ

성격 좀 예민하고 완벽주의자였을 것 같긔. 말년에 고생한 것도 스트레스 때문이 큰 듯... 아님 말공 ㅋㅋㅋ

 

 

 

 

 

 

 

 

 

 

 

 

 

추가: ------------------------------------------------------

 

 

정조 초딩 때 쓴 언문(한글) 편지 ㅋㅋㅋㅋㅋ 개발 새발 ㅋㅋㅋㅋ

 

 

 

 

저 구석에 찌끄려놓은 건 꽃이란 말이오? 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찬찬히 뜯어보니 또 잘 그린 듯 하기도... 허긴 나이를 생각하면...)

 

 

 

 

 

 

 

 

 

 

 

 

 

 

이 아이는 커서 이렇게 됩니다....

 

 

 

 

 

 

 

 

 

 

 

 

 

 

 

 

 

 

 

정조 <국화도>

 

 

 

 

 

 

 

역시 ★노력하면★ 이루어진다 ㅋㅋㅋㅋ

출처 : 소울드레서 (SoulDresser)
글쓴이 : ⓧ야매로배운여자 원글보기
메모 : 정조 초딩땤ㅋ